숙취해소는 파워에이드가 쵝오! 술 마시면 머리 아픈 이유 😭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술 한잔 같이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요새는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회식문화가 아직은 있기 때문이다. 꼰대문화라고 칭하는 회식문화가 좋지 않게 인식되는 이유가 바로 연공서열 즉 상명하복이라는 체계가 회식에서도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나쁘기는 하지만 아직 꼰대들이 회식을 이끄는 경우가 많기에 회사생활을 하려면 어쩔 수 없이 끌려가 술 한잔 해야한다. 술은 좋은데 술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심하다면 설사를 끊임없이 하게 되고  앓아누워버리게 되는데 흔히  이것을 우리는 술병이 났다고 말한다. 전반적으로 신체의 기능을  감소시킨다고 볼 수 있다.

 

 

숙취란 알콜 음료를 복용한 후 육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나타나는 불쾌한경험 및 심신의 작업 능력의 감퇴를 나타내는 현상을 말하며 두통이나 근육통, 구토, 속이 미식거림, 현기증, 집중력 저하, 피로감, 포만감, 과흥분, 우울, 발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숙취를 완전히 해소 시킬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술을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안주를 단백질이나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소고기나 치즈, 야채와 같은 음식을 먹어주면 좋고 술보다도 안주를  먼저 먹어주는 것이 좋다. 알코올은 음식보다 흡수 속도가 빨라 가능하다면 10분 정도  빠르게 안주를 섭취해주는 것이 팁이다.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에는 구토만큼이나 싫은 게 두통이다. 어지러움과 함께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으리라 다짐 한다. 오전 내내 숙취로 괴로워하고 있는 자신을 보면 도대체 왜 술만 마시면 머리가 아픈 건지 괜스레 짜증이 난다.

 

이렇게 술 마신 다음 날이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건 알코올 속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이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분해되는 알코올의 중간물질이다. 독성이 있기 때문에 메슥거림과 구토를 유발한다.

이외에도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이때 머릿속에 있는 혈관이 확장되면서 두통이 발생한다. 숙취로 인한 두통의 원인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것을 알았다면 더 이상 괴로워하지 마시고 아세트알데히드를 빨리 분해하는 것이 두통에서 벗어나는 간단한 방법이다.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시키려면 비타민 C, 아스파라긴산, 메티오닌, 글루타치온, 카테킨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에, 메티오닌은 북어에 많으니 술 마신 다음 날 콩나물국과 북어국을 선택한다면 해장으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 비타민 C 음료나 카테킨이 들어있는 음료도 좋다.

혹자는 해장을 위해 짬뽕이나 찌개 등 얼큰한 음식을 먹기도 하지만 이는 단지 기분 탓이라고 하니 해장 효과는 없다. 해열 진통제나 두통약을 먹는 것도 위험하다. 아세트알데히드 말고 또 다른 물질을 해독하라고 간에게 명령하는 격이니 말이다. 전날 마신 술을 해독하느라 지친 간을 생각한다면 두통약 섭취는 금물이다.

 

 

숙취 파워에이드 효과


파워에이드는 땀으로 빠져나간 필수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개발된 이온음료의 한 종류다.

활동이 격렬한 운동을 하는 스포츠 선수나 높은 온도에서 일을 하는 노동자의 경우 일시적으로 몸에서 염분과 수분이 다량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러한 순간 이온음료를 섭취하면 신체의 전해질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한다.

이와같이 알콜이 섭취되고 분해될때 오는 탈수현상을 파워에이드를 섭취 함으로써 어느정도 해소 시켜주며 동시에 혈중 당 농도를 높주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숙취 파워에이드 마시는 법

먼저 술을 마시고 다음 날은 속이 거북해서 아무것도 못 먹는다. 그래서 빈속이다. 이 빈속에 파워에이드 70%를 한 번에 다 마시고 잠을 일단 푹 주무세요.

잠이 깨면 다시 나머지 30%의 음료를 다 드시면 된다.

몸 안에 스포츠 음료의 성분이 들어가면 알코올이 희석되거나 배출이 빨리 되기 때문에 이를 극대화 시키려면 몸을 쉬게 해줘야 한다.


실제 이 '파워에이드' 숙취해소법을 직접 시도해 본 이들은 "웬만한 숙취해소 방법보다 훨씬 효과적이다"라며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파워에이드 외에도 알코올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토마토, 단감, 수분 보충에 좋은 배 등의 과일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반응형
데타신카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