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염수 방류 시기는 2023년 7월 여름부터 방출계획, 세슘 덩어리 생선도 잡혀
- 이런저런
- 2023. 6. 7. 01:00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으로 방출하기 위한 해저터널이 사실상 완공됐다. 그리고 후쿠시마 원전의 항만 안에서 잡은 우럭에서 기준치의 180배에 달하는 세슘이 검출됐다.
2023년 6월 6일 교도통신과 후쿠시마TV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최근 해저터널 굴착을 완료하고 전날 내부 정리와 원자력규제위원회의 검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으로 방출하기 위한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채우는 작업을 시작했다.
일본 오염수 방류시기는 7월 여름부터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이달 말 해저터널 공사를 완료하고 여름부터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할 계획이다.
한편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원전의 항만에서 지난달 잡은 우럭을 검사한 결과, 일본 식품위생법에서 정한 기준치(1kg 당 100베크렐(Bq)의 180배에 달하는 1만 8천 베크렐의 방사성 세슘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세슘 덩어리인 제철 생선
앞서 4월 같은 장소에서 잡은 쥐노래미에서도 1200베크렐의 세슘이 검출됐다.
교도통신은 물고기를 잡은 장소가 원전 1~4호기의 바다 쪽 방파제로 "방사성 물질의 농도가 비교적 높은 내부의 물이 흘러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도쿄전력은 물고기가 항만을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그물을 설치하는 등 대책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여름 횟집 장사 망해
일본 오염수로 인한 제철생선이 세슘으로 범벅이 되었으니 누가 생선을 먹으려 한다 말인가? 일본 구역뿐이 아니라 근해인 한국 주변에서 잡히는 생선도 이제는 먹지 않을것이다.
이제 우리나라 수산업은 끝났다고 봐야지. 찝찝해서 누가 먹을 수 있겠나? 2023년 올 한 해는 횟집 사장님들 장사 힘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