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국물 지우는 법은 의외로 간단해?! 짬뽕국물 지워라 8가지 방법!

중국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주 한 번은 자장이나 짬뽕을 드시죠. 거기에 소주도 한 잔하면서...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먹는 짬뽕 때문에 가끔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짬뽕국물이 흰색 셔츠에 튀기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기는 하지만 가장 좋은 짬뽕국물 지우는 방법은 옷을 담궈 두시는 것입니다. 시간은 20분정도로 푸욱 담그시고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샴푸, 치약, 세제등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는 세정 효과가 있는것들로 최대한 빨리 지워 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식초와 구연산은 비슷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저는 우선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활용해 가능한 적은 물을 이용해 비율을 진하게 만든후 오염된 부분만 담궈 다른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짬뽕국물 지우는법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은 대략적인 방법이고요. 지금부터는 세제별로 어떻게 해야 짬뽕국물이 잘 지워지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짬뽕국물 지우는 8가지 방법


1. 주방세제 : 짬뽕국물이 묻은 부위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물에 살살 비벼서 빨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샴푸 : 샴푸에는 기름기를 빼내는 성분이 있어서 기름진 짬뽕국물을 지울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짬뽕국물이 묻은 부위에 소량의 샴푸를 묻혀서 미지근한 물에 살살 문질러서 세척하면 짬뽕국물을 지울 수 있습니다.

3. 탄산수 : 탄산수는 말끔히 지워지지는 않지만 밖에 나가있을때 급하게 응급처치로 할수있는 방법입니다. 탄산수를 손수건이나 화장솜등에 적당량을 묻혀서 오염된 부위에 문지르며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탄산수는 효과가 약하기 때문에 집으로 가셔서 바로 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4. 베이킹소다 : 대야에 베이킹소다를 물과 함께 풀어주고 옷을 담가둔 다음에 10~20분 정도 후에 꺼내어서 세탁을 해주시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구연산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5. 식초 : 식초와 세제, 베이킹소다 등을 섞어서 짬뽕국물이 묻은 부위를 비벼주며 미지근한 물로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6. 치약 :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작은 솔에 치약을 조금 짜서 국물이 묻은 부위를 문질러 주면 쉽게 지울 수 있으실 것입니다. 치약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옷이 훼손될 수 있으니 조금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7. 과산화수소 : 상처를 소독하는 과산화수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짬뽕국물이 묻은 부위에 과산화수소를 붓고 20~30분 정도후에 표백제를 이용해서 문질러주면 짬뽕국물을 지울 수 있습니다.

 

8: 옷 버리기 : 짬뽕 국물이 튀긴 후 시간이 많이 지나면 여러세제를 사용해도 얼룩자욱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그냥 버리셔야죠.


위의 방법들은 옷감에 따라 변색될 우려가 있으니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신 후에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데타신카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