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x3큐브공식, 이것만큼 정확한 것도 읎다!!(a.k.a 큐브 1단계~7단계)

드라마나 영화에 보면 루빅스 큐브 퍼즐을 쉽게 푸는 사람들을 천재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과연 공식을 외워서 큐브 퍼즐하나 풀었다고 천재인지는 의문이지만, 조립하기 쉽지않은 큐브는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장난감임에 틀림없다.

 

 

루빅스 큐브는 일단 공식을 모른다면 맞추는 방법은 거의 불가능 하다. 

 

설사, 우연히 맞추었다고 해도 다시 섞어 놓는다면 다시 맞추기라는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다. 루빅스 큐브가 재미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무수히 많은 종류의 게임을 할 수 있어서이다. 루빅스 큐브의 큐브 배열 가지수는 (8! × 38−1) × (12! × 212−1)/2 = 43,252,003,274,489,856,000 가지나 된다. 

 

 

이는 대략적으로 57mm 크기의 루빅스 큐브들을 각각의 상태로 배열해 놓은 것나열하였을 때, 그 길이는 261 광년이나 된다. 슈퍼 컴퓨터로 각각의 큐브를 가장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을 계산해 본 결과 모든 큐브들의 배열은 23번 이하로 돌려서 맞출 수 있다고 한다.

 

 

무식하게 처음부터 본인이 무조건 처음부터 해보면서 풀려고 한다면 다음 글이 필요가 없다. 그러나 현대는 정보의 시대다 정보를 가지고 본인의 것으로 만든다면 더 좋은 것이고 유흥을 즐긴다면 더 좋은 것이다.

 

그리고 참고로 다음 내용은 PC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모바일에서는 글씨가 작아서 읽기가 어렵다.

 

 

 

여기까지 따라왔다면 재능이 있는 것이다. 큐브는 사실 꾸준히 할 수 있는 관심과 시간 그리고 인내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한 번에 모든 것을 끝내려고 하지마라...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이 점은 유의하시고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거의 끝단계까지 왔다. 큐브의 6단계라고 할 수 있는 뒷면 맞추기다. 어렵다. 그리고 머릿속에 그려지는가? 

이제  33큐브 고급공식의 7단계인 3층 귀퉁이 맞추기다. 사실 여기까지 온 것만 해도 대단한 집념이다.

 

혹시 루빅스 큐브게임 대회라도 나갈 계획이 있어서 이렇게 열심히 하는가?

모든 것이 끝났다. 행운을 빈다!!

반응형
데타신카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